티스토리 뷰

반응형

청년도약계좌는 정부에서 청년들의 목돈 마련을 지원하기 위해 만든 금융 상품입니다. 최대 5,000만 원의 목돈을 만들 수 있게 설계되었으며 매월 70만 원 이내에서 1,000원 단위로 자유롭게 입금할 수 있습니다. 150만 명 이상이 이미 가입한 청년도약계좌. 매월 6%의 정부기여금을 지급하고 이자소득에 대한 비과세 혜택까지 제공됩니다.

 

 

청년도약계좌-가입대상-신청방법-갈아타기-총정리
청년도약계좌-가입대상-신청방법-갈아타기-총정리

 

 

아직 가입하지 않으셨다면 빨리 가입하셔서 동일한 혜택 누리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 

 

청년도약계좌 가입대상

 

청년도약계좌 가입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.

 

1. 나이 : 19~34세 청년 (병역복무기간 최대 6년 추가 인정)

2. 개인소득 : 총급여액 7,500만 원 (종합소득 6,300만 원) 이하

3. 가구소득 : 가구원 수에 따른 기준 중위소득 180% 이하

 

 

청년도약계좌 신청방법

 

청년도약계좌의 신청은 11개 은행의 앱을 통해서 가입 신청이 가능합니다. 신청 후 약 2주에 걸쳐 서민금융진흥원에서 가입심사가 이루어지고 심사를 통과하면 계좌개설이 이루어집니다.

 

 

 

 

 

11개 취급 은행은 아래와 같습니다. 바로 확인하실 수 있게 정리해 드렸으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.

 

NH농협 신한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
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DGB대구은행 BNK부산은행
광주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 

 

 

청년희망적금 만기자(만기예정자) 갈아타기

 

청년희망적금 만기까지 유지한 청년이면서 청년도약계좌 가입요건을 충족한 청년의 경우 청년도약계좌로 갈아탈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최소 200만 원에서 최대 청년희망적금 만기수령금으로 받은 금액 전액을 청년도약계좌에 일시 납입하면 18 개월 간 낸 것으로 간주해 3년 뒤 최대 5,000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 

납입방법이나 가입절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 

맺음말

 

청년도약계좌는 은행이자에 비과세 혜택, 거기다 정부기여금까지 지원하는 최고의 금융 상품 중 하나입니다. 위의 가입대상 및 신청방법 잘 숙지하셔서 목돈 마련의 기회를 놓치지 않으시기 바랍니다.

반응형